-
언제나 축제- 경기도 축제- 한국민속촌 달빛을 더하다, 고양 독서대전, 서울랜드 불빛축제 루나파크카테고리 없음 2023. 8. 3. 12:05
1. 한국민속촌 야간개장, 달빛을 더하다 - 민속촌 NOW | 한국민속촌 (koreanfolk.co.kr)
2023.04.07 ~ 2023.11.12
전통문화 테마파크 한국민속촌이 고즈넉한 조선시대의 야경을 즐길 수 있는 ‘달빛을 더하다’ 야간개장을 4월 7일부터 11월 12일까지 금,토,일 및 공휴일에 진행합니다. 이번 야간개장은 초대형 멀티미디어 융합 공연인 ‘연분’을 리뉴얼하여 선보입니다. 궁중 무용인 ‘가화무’에 LED 퍼포먼스와 쉐도우 아트를 더한 연분은 오픈과 동시에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큰 인기에 힘입어 방문하는 많은 관람객들에게, 더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연분 시작 전 오프닝 공연을 시작하며 레이저를 활용해 한층 더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또한 한국민속촌 깊은 곳에는 워크스루형 공포체험 ‘귀굴:혈안식귀’는 작년 한 해 SNS에서도 반응이 뜨거웠던만큼 올해는 더 무섭게 돌아와 관람객들에게 오싹한 추억을 선사합니다. 이외에도 올 여름을 더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국내 최장 야외 공포체험 ‘살귀옥’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이외에도 민속마을 곳곳에서 다채로운 체험 콘텐츠와 포토존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달빛이 그린 그림자로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달빛 △단청 △연분 △가마 포토존은 특별한 그림자 사진 연출이 가능합니다. 사극드라마 단골 촬영지인 목교 포토존과 지곡천 달 포토존도 놓칠 수 없는 야간개장 스테디셀러입니다.2. 고양 독서대전 - 대한민국 독서대전 (kpipa.or.kr)
2023.01.01 ~ 2023.12.31
국내 최대 독서문화축제인 대한민국 독서대전이 2023년 고양시에서 개최된다. 연중 강연, 체험, 전시, 공연 등 6개 분야 약 100개의 독서·출판·문화 분야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3월 ‘책의 도시’ 선포식을 시작으로 독서·출판·도서관·서점 관련 단체들과 협력해 지역 독서문화를 활성화하는 참여 독서 프로그램을 연중 실시하고, 9월 초 3일간 고양시 일산호수공원 일원에서 책과 연관된 공연·전시·체험·학술포럼 등 다채롭고 차별화된 독서문화 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다. 풍부한 독서 인프라를 갖춘 고양시에서 책을 사랑하는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지역 유관기관과 다양한 계층이 책을 매개로 소통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만들고자 한다.[행사내용]강연, 체험, 전시, 공연, 학술포럼, 독서모임 6개 분야 약 100여개의 독서·출판·문화 분야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3. 서울랜드 불빛축제 루나파크- 서울랜드 (seoulland.co.kr)
2023.01.01 ~ 2023.12.31
서울랜드 빛축제 '루나파크'는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빛 축제로, 매일 밤 서울랜드의 28만 2250㎡의 넓은 공간 전체가 거대한 빛의 공연장으로 새롭게 변신해 환상적인 분위기의 라이트닝 공연이 펼쳐진다. 서울랜드의 상징 '지구별'에서는 3D맵핑과 음악이 어우러진 공연이 펼쳐진다. 특히 6m 크기의 국내 최대규모 미러볼이 등장해 빛축제의 하이라이트를 선보인다. 루나레이크에서는 LED일루미네이션이 화려한 빛으로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또한 로맨틱가든에서는 웨딩을 테마로 한 가제보와 대형 LED 장미꽃이 형형색색 빛으로 낭만적인 분위기를 더한다. 여기에 공원 곳곳 위치한 보름달 실루엣, 초승달 등 다양한 포토존은 관람객들이 인생샷을 남기기에 충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