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청 홈페이지 자료 참고
1.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APAP) | 안양문화예술재단 (ayac.or.kr)
기간: 2023.8.25.~11.2.
2. 한국민속촌 조선살인수사 - 민속촌 NOW | 한국민속촌 (koreanfolk.co.kr)
행사기간 2023-07-08 ~ 2023-11-12
한국민속촌은 관람객이 직접 살인사건을 추리하는 신규 콘텐츠 ‘조선살인수사’를 11월 12일까지 금·토·일 및 공휴일 간 진행한다.
‘조선시대 살인사건’을 주제로 관람객이 직접 암행어사가 돼 사또가 풀지 못한 살인사건의 살해 방법을 찾아 사건의 범인을 추리하는 콘텐츠이다. 참가자는 사또의 사건 기록지를 받아 용의자의 정보를 수집해 사건 현장의 실마리를 추리해야 한다. 살해 도구와 범인을 모두 찾아 수사에 성공하며 암행어사의 상징인 마패키링을 리워드로 받을 수 있다. 실제 조선시대 마을에서 진행되는 ‘조선살인수사’ 콘텐츠는 민속촌 관아에서 용의자를 심문하고 가옥들에 숨겨진 사건의 단서를 찾는 등의 고유한 특색을 갖는다. 특히 추리 프로그램 전문 작가의 참여로 구현된 완성도 높은 시나리오가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한다.
[행사내용]
관람객 참여형 단일 콘텐츠
1. 관람객이 직접 암행어사가 되어보자
2. 사또의 사건기록지 수령
3. 관아에서 용의자 심문
4. 사건 현장에서 실마리 수사
5. 살해 도구와 진짜 범인 지목 > 맞출시 리워드 제공3. 한국민속촌 '그해, 시골 여름' - 민속촌 NOW | 한국민속촌 (koreanfolk.co.kr)
2023.07.01 ~ 2023.08.27
한국민속촌이 올 여름여행 트렌드인 촌캉스를 주제로 하는 ‘그해 시골 여름, 리얼 촌캉스’ 여름 축제를 7월1일부터 8월27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축제 동안 시원한 공연, 이벤트, 체험 등 총 14종의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여름 축제를 맞아 한국민속촌 일대가 시골 마을로 변신했으며, 공연장 옆 수박밭에서는 민속촌 대표 이벤트 수박서리가 진행된다. 작년보다 추가된 상황극들이 체험객의 서리를 한층 스릴 넘치게 만들어주며, 보기만 해도 시원한 물벼락이 준비돼 서리를 구경하는 관람객들도 재밌게 즐길 수 있다. 한국민속촌 놀이마을 광장에서는 상상을 초월하는 물과 흥이 함께 터지는 공연 ‘워뗘~밤’이 열린다. ‘워뗘~밤’은 인기공연 워터밤을 시골 콘셉트로 패러디한 공연으로, 촌스럽지만 힙한 시골 캐릭터들의 댄스타임이 펼쳐진다. ‘워뗘~밤’ 공연은 주말 및 공휴일간 진행된다. 지난해 여름축제 때 큰 인기를 얻었던 ‘살포대첩’ 물싸움 이벤트 규모도 확대되었다. 살포기 및 물놀이 설비들이 추가 설치돼 남녀노소 연령무관 즐길 수 있는 시원한 물놀이가 가능하다. 부녀회장팀과 마을이장팀의 숨 막히는 물싸움 대결이 펼쳐지는 살포대첩은 축제 기간 중 매일 오후 3시 놀이마을 광장에서 시작된다. 물총을 가져오지 못한 관람객은 속촌원예 상점에서 대여료를 내고 물총을 사용할 수 있다.
[행사내용]
1. 메인프로그램 : 물벼락이 준비된 <수박서리>
2. 부대프로그램 : 힙한 촌캉스 댄스타임 <워뗘~밤>
3.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 : 살포대첩 등 캐릭터들과 함께하는 물놀이
4. 기타 내용 : 하다로마트 등 시골 상점 등장4. 세미원 연꽃문화제 - 2023 세미원 연꽃 문화제 안내 > 공지사항 | 물과 꽃의 정원 세미원 (semiwon.or.kr)
2023.07.01 ~ 2023.08.15
세미원은 맑고 풍요로운 한강을 만들기 위해 수생정화 능력이 뛰어난 연꽃을 주로 식재하여 여름이 되면 야외정원 가득 연꽃이 피어난다. 매혹적인 홍련과 단아한 백련, 세계적인 연꽃 연구가 페리 슬로컴이 개발·기증한 페리연꽃을 비롯해 빛의 화가 모네를 떠올리게 하는 수련, 사람이 탈 수 있을 정도의 큰 잎을 가진 빅토리아 수련, 국내에서 세미원만 보유하고 있는 희귀 수련 등 다양한 수생식물을 관람할 수 있다. 양평 두물머리에 위치한 물과 꽃의 정원 세미원이 7월 1일부터 8월 15일까지 연꽃문화제를 개최한다. 연꽃문화제 기간 동안 세미원은 휴관일 없이 매일 아침 9시부터 밤 8시까지 운영한다. 여름밤 시원한 강바람을 쐬며 달빛을 머금은 연꽃을 감상하는 것도 세미원 연꽃문화제를 즐기는 하나의 방법이다.
[행사내용]
1. 연잎차만들기: 직접 연잎차를 만들어보는 체험교육으로 사전예약 후 진행 (입장료와 별도)
2. 연꽃문화 체험교실: 손수건만들기, 부채 만들기 등 체험형 교육으로 사전예약 후 진행 (입장료와 별도)
3. 특별전시 : 식물과 관련된 전시작품을 라이트 패널 전시 예정, 갤러리세미에서 진행
4. 대관전시 : 양평군 지역작가들의 작품 전시
5. 플리마켓 진행 : 토,일 공휴일에 세미원 내 교각다리 밑에서 플리마켓 행사 진행
6. 전통놀이 한마당: 투호던지기, 제기차기 등 전통놀이를 관람객이 자유롭게 체험해볼수 있는 부스 마련